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사용기

제품사용기

제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익숙한 라디오 방송을 하이파이 튜너로 듣다. - Magnum Dynalab (매그넘 다이나랩) MD-90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8-06 07:08: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5

 

디지털 시대로 접어 들면서 디지털 기기들이 아날로그 기기들을 모두 몰아낼것 처럼 보였지만 대표적인 아날로그 기기인 턴테이블은 LP의 존폐의 위기에서 특유의 아날로그 음색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사운드로 아직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Reginald Aubrey Fessenden 박사가 1906년 인류최초의 라디오 방송을 성공 시킨 이후 라디오는 인류와 줄곧 함께 해왔다. 라디오는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DAB,인터넷라디오등으로 모습을 변화 시키며 항상 우리곁을 지키고 있다.


 

평소에 집에서 라디오를 잘 듣지 않더라도 차량에서 듣는 경우는 적지 않을 것이다. 실내 공간과는 달리 개방된 곳에서 수신을 하기 때문에 특별히 난청 지역이 아니라면 좋은 수신율로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공간도 밀폐되어 있기 때문에 라디오 청취에 집중하기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국내 각 방송국들은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하여 라디오 방송을 스트리밍 서비스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들을 수도 있고 다시듣기를 통해서 놓쳤던 방송을 청취할 수도 있다. 특히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 되면서 라디오 매니아라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손쉽게 라디오를 접할수 있다. 이외에도 등산이나 야외에 나갈때 하나씩 챙겨가는 소형 라디오에서 부터 시작하여 방에서 손쉽게 듣는 탁상용 라디오까지 생활 주변에 마음만 먹으면 쉽게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라디오는 분명 우리 생활속에서 접하기 쉬운것 만은 틀림없다. 하지만 하이파이 오디오를 취미로 가진 분들에게 라디오 사운드는 분명 CD플레이어나 DAC를 통하여 플레이되는 사운드에 비하여 가볍고 조금은 비어있는 사운드. 그리고 수신율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제대로된 음악듣기가 쉽지만은 않다. 특히 난청지역이라면 스테레오로 음악듣기는 포기해야 한다.


 

라디오 사운드 하나에 무슨 하이파이 사운드를 찾느냐고 물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라디오의 중독성 있는 매력에 빠져 계신분이라면 수신율과 음질에 대한 갈망은 상상 이상이다. 고성능 하이파이용 아날로그 튜너를 통해 라디오 사운드를 한번이라도 들어본 분이라면 그 음질에 대한 여운이 꽤나 오래 머리속에 남아 있을것이다. 그 두툼하고 풍성한 사운드와 에너지감이 느껴지는 사운드는 아날로그의 매력을 한껏 느끼게 해준다. 라디오는 기본적으로 음악 전문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멘트 위주의 정보전달 청취에 집중이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수신율에는 신경을 쓰지만 음질에 대해서는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의 튜너나 라디오는 수신율이 좋다고 하더라도 사운드는 가볍고 속이 빈듯한 사운드가 나기 일쑤다. 또한 잡음에 대한 스트레스는 덜하지만 열화된 사운드를 들려주는 인터넷 라디오는 제대로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매그넘 다이나랩의 아날로그 튜너 MD-90은 이와 같은 아쉬운 점을 속시원히 해결해 줄 수 있는 하이파이용 아날로그 튜너이다.


 

매그넘 다이나랩 아날로그 튜너 MD-90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면 누가 뭐라해도 음질적인 부분이다. 아날로그 소스 기기 특유의 풍성함과 진득진득함이 느껴지는 찰진 사운드 그리고 일반적인 튜너나 라디오가 들려줄 수 없는 사운드의 두툼함은 그 사운드에 대해서 표현한다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래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감동이다. 매그넘 다이나랩 아날로그 튜너 MD-90로 듣는 아나운서나 MC의 목소리는 바로 앞에서 이야기하듯 생생하다. 방송국에서는 정말 좋은 마이크와 마이크 프리 앰프등의 장비를 사용하는구나 하고 느껴질 정도의 사운드이다. 방송에서 플레이되는 음악은 풍성하고 악기 하나하나에서 느껴지는 에너지 감은 잘 녹음된 음악을 LP로 듣는 느낌이다.


 

예전 방송국에서는 LP로 음악을 플레이 했었지만 현재는 대부분 CD나 기타의 디지털 음원을 이용하여 음악을 플레이하고 있다. 원소스 자체는 디지털 음원이지만 이런 음원들이 전파를 타고 아날로그로 전해지는 이유로 매그넘 다이나랩 아날로그 튜너 MD-90으로 수신이 잘 되어진 방송을 듣는 느낌은 CD를 듣는 느낌보다는 LP를 듣는 느낌에 더 가깝다. 차갑지 않고 포근하며 예리한 칼로 자른듯 딱딱떨어지지 않고 둥글둥글 부드러우면서 깔끔하다.

일상의 라디오 방송에서 흘러 나오는 음악을 하이파이 사운드의 음악으로 감상하고 싶으시거나 이미 라디오 방송의 매력에 푹 빠져 계신분이라면 매그넘 다이나랩 아날로그 튜너 MD-90은 확실히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925 Magnum Dynalab(매그넘다이나랩) MD-90T 진공관튜너 디지털 시대의 독보적인 아날로그 튜너 - Magnum Dynalab (매그넘 다이나랩) MD 90 HIT 관리자 2019-08-06 687
898 Magnum Dynalab(매그넘다이나랩) MD-90T 진공관튜너 매그넘 다이나랩 MD 90에 대한 단상(斷想) - 감성적 아날로그 사운드 MD 90 HIT 관리자 2019-08-06 732
891 Magnum Dynalab(매그넘다이나랩) MD-90T 진공관튜너 익숙한 라디오 방송을 하이파이 튜너로 듣다. - Magnum Dynalab (매그넘 다이나랩) MD-90 HIT 관리자 2019-08-06 595


INSTAGRAM

openaudio2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