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입문자를 위한 진공관 앰프 추천 -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 진공관 앰프

 

 

진공관 앰프에 대한 호기심은 하이파이 오디오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누구라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맑고 투명한 진공관에서 빛나는 주황색의 불빛은 단순히 앰프에서 빛나는 빛이 아닌 그 이상의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오디오나 음악에 관심이 많은 유저라면 요즘같이 추운 겨울 아날로그 감성이 충만한 턴테이블이나 진공관 앰프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턴테이블과 진공관 앰프 모두 개발된 지 수십 년 이상 되었고 지금의 첨단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게 예전의 기술이 이어져 오고 있는 제품들이지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은 음악을 대하는 기본자세가 기술이 아니라 감성적 측면에서 접근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된다.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는 국내에 소개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의 창업자인 피터 라우가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를 창업한지는 30년이 되었다. 설립 후 열정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로 수많은 기술 및 설계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중국 앰프 제조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일본에서 '최고의 설계상'을 수상한 브랜드로 기록되어 있다.

가격 대비 성능을 앞세운 중국 브랜드의 앰프들은 많지만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의 진공관 앰프들은 단순히 가격 대비 성능만이 아니라 완성도까지 높인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어 유저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는 진공관 앰프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에게 익숙한 KT88 출력관을 사용한 푸쉬풀 방식의 진공관 앰프이다. 크기는 일반 사이즈의 인티 앰프보다는 폭이 조금 좁지만 무게는 15Kg으로 가볍지는 않은 무게이다. 튼실한 전원부 덕에 비슷한 가격대의 TR 앰프들 보다 무거운 편이다.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의 기기 외부 마감 완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도색을 비롯한 마감에 관련한 검수가 꽤나 까다로운 편인데,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에서 원하는 퀄리티 이상이 되지 않으면 외주 업체를 바꾼다고 하니 100만 원 대에서 보기 드문 완성도 높은 기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는 12AX7 2개, 12AU7 2개 그리고 4개의 KT88 관이 사용된다. 3개의 아날로그 입력과 별도의 레코드를 위한 레코드 출력을 하나 가지고 있다.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는 두 가지 출력 모드를 지원하는데 트라이오드 모드와 울트라 리니어 모드이며 출력은 트라이오드 모드 일 때 16W 그리고 울트라 리니어 모드 일 때 32W이다. 트라이오드 모드일 때 공간감은 조금 좁아지지만 밀도 높은 진공관 앰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울트라 리니어 모드일 때는 공간감이 확장되며 개방감 좋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KT88 출력관을 사용한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는 EL34 출력관을 사용한 형제 모델인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i 보다 조금 더 에너지감이 좋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전체적인 밸런스나 음의 분해 능력은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앰프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퀄리티를 지니고 있다. 특히 동 가격대의 TR 앰프와의 비교에서는 그 차이가 조금 더 크다는 느낌이다.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는 다이내믹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KT88 출력관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거나 개방감이 아쉬운 스피커들과의 매칭에서 보완적인 음색을 가져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하지만 KT88 출력관 자체의 음색이 마음에 드는 유저라면 특성을 잘 살려줄 수 있는 매칭이 더 매력적일 수 있을 것이다.




Audio Space (오디오 스페이스) AS-3.8i는 100만 원 대에서 구입 가치가 상당히 좋은 진공관 앰프이다. 진공관 앰프를 처음 접하는 유저뿐만 아니라 하이파이 오디오에 처음 진입하는 유저들에게도 거부감 없는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하이파이 오디오를 접해본 유저들에게는 음질적 퀄리티와 완성도 높은 마감으로 충분히 어필을 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2019-08-06 16:03:35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